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은행, 그룹 창립 8주년 기념 외화예금 2종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9초

하나은행, 그룹 창립 8주년 기념 외화예금 2종 판매
AD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 창립 8주년을 맞아 ‘하나 와이즈-FX 적립식외화예금’과 '하나 모아드림 적립식외화예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 와이즈-FX 적립식외화예금'은 환위험에 노출돼있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을 위한 환율범위자동이체 방식의 상품이다.


환율범위자동이체란 고객이 자동이체일을 정하면 과거 3개월 평균 환율을 기준으로 상한환율과 하한환율이 산출돼 이체시마다 전일 종가환율 수준에 따라 자동이체로 정한 금액의 50%에서 150%까지 외화로 입금되는 방식이다.

환율범위자동이체 방식을 적용하면 환율이 낮을 때는 더 많은 금액을 입금하고 상대적으로 환율이 높을 때는 적은 금액을 이체하게 돼 평균 매입 환율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입출금 시 최대 80%까지 환율을 우대하고 5회까지 중도 인출이 가능하다. 인출 시 입금 건별로 실제 예치 해당 기간별 이자율이 적용된다.


또한 가입기간 중 해외송금 시 송금수수료 50%를 감면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미화 100달러 이상,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12개월 이내다.


'하나 모아드림 적립식외화예금'은 유학이나 해외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다. 입출금시 최대 50%까지 환율을 우대하고 고객이 만기 해지 시 최고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기간 중 해외송금 시 송금수수료 50%를 감면하고 해지 후 현금으로 출금 시 현찰수수료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미화 10달러 이상이며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