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는 지난 13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Korean Standard)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1년 개소한 공단 고객지원센터는 업무 표준화, 서비스 운영·평가, 인력운영, 상담 품질 향상 등의 표준화에 노력한 결과 약 190개 세부심사항목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KS 서비스 인증제는 국가가 정한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KS 마크를 표시할 수 있도록 지정하는 국가인증 제도다.
공단은 앞서 지난 4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으로부터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재갑 이사장은 "콜센터를 연지 3년 만에 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인증과 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은 고객 이용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One call-One stop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모니터링을 통해 상담 품질과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킨 결과"라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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