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수원소재 크레비즈 등 15개 업소를 옥외광고 모범업체로 선정했다.
도는 지난 4일 수원 이의동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광교홀에서 도내 31개 시ㆍ군 옥외광고물 담당공무원과 옥외광고업체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옥외광고 관계자 워크숍' 행사를 갖고 2013년도 옥외광고 모범업체로 선정된 15개 업체에 인증패를 수여했다.
도가 2009년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한 옥외광고 모범업체 선정은 도시 가로경관을 훼손하는 간판문제 개선을 위해 마련된 사업. 도는 전문 간판디자이너를 고용해 간판을 직접 생산하는 업체를 모범업체로 선정해 간판업체들의 질적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범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고양시 디자인 시선 ▲고양시 ㈜두테크 ▲고양시 ㈜종로애드 ▲안양시 오주디자인 ▲남양주시 성신미공사 ▲남양주시 다우기획 ▲남양주시 공간기획 ▲파주시 ㈜스타터애드 ▲파주시 예림광고기획 ▲군포시 창조광고기획 ▲광주시 ㈜청룡애드컴 ▲광주시 ㈜디자인페이스 ▲하남시 코디 ▲고양시 투맨디자인 등이다.
도는 시·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인증업체를 공개하고, 이들 업체에 대한 홍보를 지원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