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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안전제일 경영’ 펼치는 최연혜 코레일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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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최근 사고 난 대구역 찾아 안전관리실태 및 재발방지대책 점검…“허점 없는지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개선해 달라”

‘열차 안전제일 경영’ 펼치는 최연혜 코레일 사장 최연혜(왼쪽) 코레일 사장이 최근 사고가 난 대구역을 찾아 열차탈선사고 현황과 대책을 점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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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안전제일 경영’에 업무비중을 높이고 현장점검에 나섰다.


최 사장은 22일 최근 사고가 났던 대구역을 찾아 열차 안전관리실태 및 재발방지대책을 집중 점검했다.

최 사장은 대구역 관계자들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철도안전은 최상의 고객서비스며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절대가치이자 핵심가치”라고 강조했다.


‘열차 안전제일 경영’ 펼치는 최연혜 코레일 사장 대구역에서 열차탈선사고 현황과 대책을 점검하고 있는 최연혜(왼쪽에서 4번째) 코레일 사장.

그는 “지금의 위기극복을 위해 혁명적 수준의 의식개혁이 필요하며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는 절박한 심정으로 영업흑자 및 안전제일 경영에 온힘을 써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특히 대구역 사고를 교훈 삼아 모든 직원이 똘똘 뭉쳐 안전의식 높이기에 앞장서 달라”며 “소속장들은 안전관리시스템에 허점이 없는지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개선해 달라”고 덧붙였다.

‘열차 안전제일 경영’ 펼치는 최연혜 코레일 사장 최연혜(왼쪽) 코레일 사장이 열차운전실에 올라 최근 사고가 났던 대구역 탈선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열차 안전제일 경영’ 펼치는 최연혜 코레일 사장 최연혜(앞줄 가운데) 코레일 사장이 대구역 구내 선로 등을 점검하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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