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 맞은 분양시장서 '차별화 마케팅' 눈길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건설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취득세 영구인하, 전·월세 종합대책 등 오는 28일 발표될 박근혜 정부의 두번째 부동산 대책과 맞물려 분양시장 분위기가 호전될지 관심을 모은다.
건설업계는 기존의 사업설명회, 홈페이지 마케팅 등 고전적인 방법을 벗어나 체험이벤트, 공인중개업소 대상 설명회, 호텔 중식권 증정 등 각양각색의 전략을 펼치고 있다.
SK건설이 10월 공급 예정인 인천 SK Sky VIEW 는 '미리보는 체험이벤트'로 해당 아파트와 유사한 단지를 방문해 단지 규모와 구성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체험 아파트로는 총 3498가구 규모의 '수원 SK 스카이 뷰'가 선정됐다. 인천 SK Sky VIEW와 규모가 비슷해 동일한 현장감을 제공한다는 것.
분양 관계자는 "미리보는 체험이벤트는 SK건설의 기술력을 수요자들에게 실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준비된 이벤트"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감 형성뿐 아니라 최근 부실시공에 대한 우려도 완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이벤트는 사전 전화예약으로 원하는 날짜에 신청할 수 있으며 차량과 간식도 제공한다. 참여 후 고급 사은품도 증정된다. 인천 SK Sky VIEW는 인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59~127㎡ 총 3971가구다.
대우건설이 분양하는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미사강변 푸르지오는 고객이 멘토가 되는 단지다. 대우건설은 고객들의 니즈와 취향을 수렴해 반영한다는 취지로 하반기 분양을 앞둔 단지들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또 참여 고객 중 매주 10명을 추첨해 증정품(기프티콘)을 제공했다. 현재 이벤트를 진행중인 아파트는 서울 위례신도시 A3-9블록에 위치한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전용면적 101~113㎡, 972가구), 위례신도시 A2-9블록의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전용 94~101㎡, 687가구), 경기 하남시 하남미사지구 A30블록 의 '미사강변 푸르지오'(전용 74, 84㎡, 1188가구) 등이다.
반도건설은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2.0' 분양을 앞두고 '쿨썸머 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단지 명을 묻는 퀴즈 이벤트로 당첨자에게 라마다호텔 중식권(2명), 베스킨라빈스 케익(20명), 스타벅스 아이스커피(200명)가 제공됐다. 이 아파트는 화성 동탄2신도시 A-13블록에 위치, 전용면적 74~84㎡ 규모의 중소형 단지이며 총 999가구이다.
삼성물산이 지난 23일 분양한 '래미안 수지 이스트파크'는 '수지체육공원에서 추억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래미안 수지 이스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수지 체육공원 인증사진을 등록하고 응모권을 출력해 모델하우스에 제출하면 추첨에 참여하게 되는 방식이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단지 내 원하는 시설 등을 조사하는 '멘토링'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단지는 경기 용인 수지구 풍덕천동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84~118㎡, 총 845가구로 구성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