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제6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광주공원 현충탑 참배·빛고을시민문화관 경축식, 각계각층 참여"
"나라사랑 유공자 표창 등 호국·애국 정신 계승 발전"

광주시, 제6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AD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5일 오전 10시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한다.


경축식에 앞서 강운태 시장을 비롯해 조호권 시의회 의장, 장휘국 교육감 등 기관단체장, 광주시 간부 등이 현충탑을 참배하고 순국선열의 업적과 정신을 기렸다.

이와 별도로, 광주지방보훈청, 광복회, 보훈단체 등도 현충탑을 참배하고,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했다. 경축식은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경축사, 경축 공연, 만세삼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광주시는 제68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축제 성격의 시민 참여형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경축식에서 광주지역 애국지사 7명중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제외한 노동훈(남, 86) 애국지사와 172명의 광복회원 중 80여명이 참석했고, 태극기 보급 운동 등 국기선양 공로로 정영환(남, 60)씨, 문세근(남, 56)씨, 윤남숙(여, 55)씨, 김경선(여, 54)씨, 이태백(남, 80)씨가 각각 나라사랑 유공자로 선정돼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당일 경축식장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경축식장인 빛고을 시민문화관 공연장에서는 식전공연으로 시립합창단의 ‘윌리엄 텔’ 등 4곡의 합창곡과 ‘박연폭포’ 등 2곡의 독창곡을 선보였고, 축하공연에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태극기 퍼포먼스와 함께 ‘아리랑’, ‘광주는 빛’ 등 공연을 선사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