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데이터리필' 100만명 돌파…年1848억원 요금절감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SK텔레콤(대표 하성민)이 자사의 장기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데이터 리필하기'가 시행 두달여 만에 이용고객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 리필하기'는 2·3·4년 이상 이용한 고객들에게 기본 데이터 제공량의 100%(음성 선택시 20%)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리필 쿠폰을 매년 4·5·6장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데이터·음성 리필은 5월에 33만명, 6월에 43만명이 이용했다. 현재 추세를 감안할 때 7월말 기준 이용고객은 55만명으로 예상되며 매월 약 30%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SK텔레콤이 6월 리필 이용고객 43만 명(데이터 리필 28만 명, 음성 리필 15만 명)을 분석한 결과, 데이터 리필 이용고객은 기존 대비 월 2기가바이트, 음성 리필 이용고객은 평균 월 65분 음성통화를 추가로 무료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데이터 리필 이용 시 월 1만9000원, 음성 리필 이용 시 월 7000원의 요금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6월 한달 동안 리필 이용자의 전체 요금절감 효과는 약 64억원이었으며, 올 연말 월 평균 100만 고객이 리필 이용시(데이터 70만, 음성 30만) 요금 절감효과는 월 154억원으로 연간 1848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전체 리필 중 데이터 리필 비중은 5월 59%, 6월 65%, 7월 75%로 상승하고 있으며, 이중 LTE 이용 고객 비중이 75%였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LTE 도입 이후 데이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해 이 제도가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