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성의 노화현상, 인티마로 잡았다.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인생의 무게가 무거워지고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얼굴에 주름살이 늘어가게 된다. 얼굴의 주름과 마찬가지로 질의 노화도 시작되는데 문제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이완된 질과 골반근육이 약해진다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오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기에 질근육 또한 피부탄력이 줄고 주름이 생기면서 쳐지게 되는 것이다. 노화뿐만 아니라 임신 및 출산이나 잦은 잠자리로 인해 질이 손상되거나 성감이 저하되는 여성질환들이 생길 수 있다.

항문이나 요도를 조이는 역할을 하는 질근육의 손상은 요실금을 유발하게 된다. 여성들은 요실금으로 고통을 받으면서도 수치심과 부끄러움으로 제대로 대처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질이 탄력을 잃으면 잠자리를 가질 때도 헐거워진 질로 인해 마찰력이나 조이는 힘이 약해 성감이 저하되게 한다.


출산 이후 성기능이 저하되면서 요실금 증상이 보이면 케겔운동으로 요실금을 예방하고 부부관계를 개선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케겔운동은 요실금 치료뿐 만 아니라 질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성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질염이나 방광염, 변실금 등이 있는 여성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케겔운동은 질근육을 강화할 수 있지만 매일 꾸준히 몇 개월을 지속하여도 질성형만큼의 효과를 보이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질성형이라면 성생활의 문란함과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여성건강을 위해 필요한 수술 중 하나도 여겨지는 입장 차이가 있다.

요실금 때문에 고민이었던 박00씨는 최근 레이저질성형으로 요실금치료를 받았다. 레이저질성형은 질의 모양뿐만 아니라 질수축으로 요실금치료까지 가능하다는 얘기에 고민끝에 시술했다. 박00씨가 치료받은 레이저질성형(인티마레이저)는 절개나 침습적 수술 없이 질벽을 좁혀주는 광열레이저로 간단하면서도 높은 효과를 나타낸다.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시술 전 겁이 났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시술을 하고 나니 생각이 달라졌다. 간단하게 시술이 끝났음은 물론이고, 시술 후에도 효과가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강남 앙상블여성의원 김재호원장은 “냉각시스템으로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를 하지 않고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을 뿐 아니라 요실금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 환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것 같다”라고 전했다.”


여성의 삶의 질과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외면보다 질과 질근육관리 등 여성으로써의 관리를 소홀히 여기지 말고 미리 관리하고 병원을 찾아 상담 받고 치료받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