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한국야쿠르트는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온라인 소통채널을 새롭게 단장 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건강'이란 콘셉트에 맞춰 공식홈페이지(www.yakult.co.kr)를 리뉴얼 했다. 신규 사이트는 '건강지킴이', '건강노하우', '건강즐기기'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꾸며졌으며 고객이 사용하기 편리한 최적의 인터페이스로 구현됐다.
건강지킴이는 '7even'과 같은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제품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브이푸드'를 소개하는 코너이다.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고객들은 상담원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맞춤형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건강노하우 코너에선 한국야쿠르트 제품과 관련된 6가지 테마(위, 장, 간, 다이어트, 성장, 천연생활)에 따라 다양한 건강정보를 선보인다.
끝으로 건강즐기기 코너를 통해 매월 새롭게 선보이는 문화, 예술, 음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상에서 야쿠르트아줌마에게 응원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으며,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공장견학 신청도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6월 말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3 야쿠르트세븐 프로야구 관람티켓, 코코호도 기프트 박스, MBC 쇼챔피언 VIP 방청권 등의 푸짐한 선물이 걸려있으며 홈페이지 가입 후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아줌마로 일하길 희망하는 주부들을 위해 야쿠르트아줌마 전용사이트(http://www.yakultlady.co.kr)도 오픈했다고 전했다.
이곳에는 주부들이 직업을 선택 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입, 시간, 혜택 및 기업의 안정성을 중심으로 '야쿠르트아줌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현재 활동하고 있는 야쿠르트아줌마 인터뷰를 통해 생생한 체험담을 들어 볼 수도 있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이사는 "온라인 사이트 개편을 통해 한국야쿠르트가 고객과 좀 더 따뜻한 소통을 진행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처음으로 선보이는 야쿠르트아줌마 전용사이트에도 주부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