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2013 박카스배 SBS 골프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가 다음달 4, 5일 양일간 제주시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하며 대한골프협회 선수등록 규정에 의해 올해 선수등록을 한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참가한다.
경기일정은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천재지변 및 부득이하게 경기 일정이 일부 중단될 시에는 최소한 1일 18홀 경기를 참가선수 전원이 완전히 종료했을 때 대회가 성립된 것으로 한다.
단체전 초·중등부는 각부 1개팀을 2명으로 구성해 매일 2명의 그로스 스코어를 합산하고, 고등부는 1개팀을 3명으로 구성해 매일 3명중 2명의 좋은 그로스 스코어를 합산해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후 가장 스코어가 적은 팀이 우승하게 된다.
개인전은 별도 실시하지 않고 단체전과 병행해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경기를 완료한 후 스코어가 제일 적은 선수가 우승자가 된다.
한편 박카스배 SBS 골프 전국시도학생골프팀 선수권대회는 골프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SBS골프채널이 2005년부터 9년째 주최하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