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모비스는 스피드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전국 사업장과 해외 각국의 법인은 물론 협력사 및 부품대리점 간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운영하고 있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합하고 기능과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모비스는 기존의 임직원 전용 화상회의 시스템과 해외 딜러(바이어) 전용, 그리고 국내 부품대리점 및 협력업체 전용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관리 최적화를 이뤘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이번 시스템 개선을 통해 ▲영어·중국어·일어 등 다국어 지원 ▲HD 고화질 영상 및 음성 품질 향상 ▲ 화상회의 중 동영상 및 문서 자료 공유 기능을 강화했다.
기존 시스템의 경우 회의실 개설시 최대 참여인원이 25명이었지만, 임직원들의 개선 요구사항을 수용해 최대 150명까지 동시 회의가 가능하도록 개선해 앞으로 대규모 회의도 화상으로 주최할 수 있게 됐다.
현대모비스는 스피드경영의 일환으로 수년간 화상회의 사용 인원 및 사용 횟수를 늘려왔다. 하루 평균 화상회의실 개설 수는 2009년 3000여 건에서 2012년 5000여 건으로 1.5배 증가했다. 연간 근무일수(240일) 기준으로 보면 약 120만 건의 크고 작은 회의가 열렸다는 뜻이다. 등록인원 기준 사용자수도 지난 2009년 3000명에서 2012년 8000명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득화 현대모비스 정보기술실장은 “화상회의 시스템 통합은 기술적인 진보를 넘어 소통의 강화를 의미하는 것”이라며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을 통해 임직원들 그리고 협력사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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