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8주간 집중관리로 건강 되찾으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영등포구, ‘ 건강 시니어 성공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 격차해소를 위해 건강 시니어 성공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8주간 집중관리로 건강 되찾으세요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AD

‘건강 시니어 성공 프로젝트’는 고혈압ㆍ당뇨ㆍ복부비만 등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에 1가지 이상이 해당되고 활동적인 운동이 가능한 시니어를 위한 8주간의 집중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운동처방사와 영양사로 구성된 건강매니저가 맞춤형 운동처방을 제시하고 식습관 분석을 통해 개별 영양지도 등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개인별 신체계측, 혈액검사, 체성분 분석 등을 통해 건강상태를 진단받고 건강 교육과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게 된다.

프로그램은 3월8일부터 4월26일까지 8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구는 올해 10월까지 3기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양 교육 시간에는 ▲질환에 따른 식이요법 ▲저염 식단 실천법 ▲노년기에 특별히 신경써야 할 식단 등을 상세히 알려주고 운동 처방 시간에는 ▲음악과 함께하는 덤벨체조 ▲건강 스트레칭 ▲태보 ▲세라밴드 근력강화운동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건강 운동법을 배울 수 있다.


보건지원과(☎ 2670-4903)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선착순 30명 모집.


구는 사전ㆍ사후 혈액검사과 체성분 검사, 식습관 측정 등을 통해 프로그램 효과를 비교 분석해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장대환 보건지원과장은 “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에 도움이 될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 앞으로도 생애주기에 맞는 단계별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