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5일까지 열린문화공연 아마추어 예술단을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예술적 재능을 가진 주민들이 마음껏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열린문화공연 아마추어 예술공연단을 모집한다.
아마추어 예술공연단은 관 주도의 공연문화를 벗어나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예술단체 동아리 개인을 발굴, 주민참여형 공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소 예술적 재능을 공연무대에서 보여주고 싶었으나 장소나 비용 등 문제로 이룰 수 없었던 주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대상은 금천구 주민, 직장인 또는 금천구에 소재하고 있는 아마추어예술단체, 동아리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음악 춤 거리극 퍼포먼스 문화예술 일반 등 야외무대에서 공연이 가능한 모든 공연예술이면 제한이 없다.
지원방법은 열린문화공연 카페에(http://cafe.daum.net/gdculture) 방문, 아마추어 예술공연단 모집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을 한 후 글을 남기면 된다. 공연 동영상이 있을 경우 파일을 함께 첨부하면 된다.
공연장소는 금빛공원 야외공연장, 산기슭공원, 금천체육공원 등 야외무대가 설치된 곳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구는 이번 모집기간 이후에도 수시로 아마추어 예술공연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주민들과 함께 하는 축제와 행사무대에 설 수 있도록 아마추어 예술인을 적극적으로 육성, 지원할 예정이다.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1443)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