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주민 면담 통한 맞춤형 컨설팅…관광객에게 감동을 주는 통 큰 서비스 "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선언한 전남 여수시가 지난 25일부터 관광지 주민과 관광업종사자 교육과 컨설팅에 나섰다.
다음달 3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교육 및 컨설팅은 여수를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감동을 주는 통 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관광지 주변 11개 주민자율협의체 회원과 관광호텔, 여행업종사자, 문화관광해설가 등 463명이 대상이다.
교육은 관광상품 및 숙박요금 적정가격 받기와 친절 서비스, 친절 다짐 결의, 주민자율협의체 면담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으며, 관광호텔업 전문가와 관광업 전문교수가 담당한다.
특히, 순천정원박람회로 인한 관광객 증가에 대비해 여수박람회로 확충된 숙박시설과 특화음식 등을 이번 교육에서 중점 다룰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 성공 개최 이후 확충된 관광 기반시설과 높아진 지역 인지도를 토대로 친절관광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달 18일에는 관광업과 여행업, 문화관광해설가 등 관광업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관광·여행업 종사자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위한 워크숍이 실시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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