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 지상4층 규모 공영주차장 학생식당 생활체육교실 시청각실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 신사동 남부초등학교에 지하 공영주차장과 지상 다목적체육관 등을 갖춘 복합화시설이 들어선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동작교육지원청, 남부초등학교와 협정을 체결해 학교부지를 활용한 시설복합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2014년 6월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주택 밀집 지역인 남부초등학교 주변은 주차공간 부족으로 골목에 불법주차된 차량이 많아 보행자 안전대책과 대규모 공영주차장 마련이 시급했다. 또 눈이나 비가 올 경우에도 학생들이 체육수업을 할 수 있는 실내 체육 공간도 필요했다.
남부초등학교 복합화사업은 서울시, 관악구, 동작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사업비를 분담하는 매칭펀드사업으로 총 94억원 예산을 투입해 지하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한다.
지하 1,2층에는 자동차 135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지상 1층에는 학생식당, 2층에는 생활체육교실, 시청각실, 3,4층에는 농구 배구 등 실내운동과 각종 학교행사 및 주민행사 등을 치를 수 있는 다목적 실내체육관과 관람석이 들어선다.
학생 방과 후 시간에는 생활체육교실과 다목적체육관을 개방해 주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