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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석규 입었던 '재킷' 얼마나 많이 팔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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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석규 입었던 '재킷' 얼마나 많이 팔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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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이른 한파와 폭설이 아웃도어 시장의 위기를 내년으로 미뤘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 업체들이 주력으로 출시한 다운재킷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면서 불황기에도 아웃도어 시장은 20% 안팎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LS네트웍스의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가을겨울 시즌 주력으로 내놓은 헤비다운 '1000FP 프리미엄 구스다운 재킷'이 출시 두달만에 완판됐다.

몽벨의 구스다운 제품은 11월부터 전년대비 2배 가까운 판매 신장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야크가 9월 출시한 B5XG3 다운재킷도 완판돼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 블랙야크의 10월 헤비다운 판매량은 작년보다 3배 늘어나기도 했다.


K2의 마조람 헤비다운 재킷, 밀레의 윈드스토퍼 헤비다운, 에프앤에프의 디스커버리 패딩 등도 완판 대열에 합류했다.


아웃도어업체마다 이달들어 고가의 헤비다운 재킷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30% 증가했다.


아웃도어 최대 호황기인 11월부터 한파와 함께 고가의 헤비다운을 중심으로 매출이 호전됐고 겨울시즌도 예년보다 일찍 시작되면서 매출증가 제품군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지난해 겨울 이상고온 현상으로 판매율이 급락, 떠안고 있던 200만장 가량의 슬림다운 재고도 올해 각종 할인행사 등으로 상당량 소진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하지만 올겨울 아웃도어 시장의 호황이 계속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이미 코오롱, 블랙야크, K2 등 선두업체들은 내년 시장상황을 보수적으로 바라보며 준비 물량을 5~15% 정도 소폭 늘리는 정도에 그쳤다.


올해에만 10여개 신규 브랜드들이 론칭한데 이어 내년에도 리론칭을 포함해 7~8개 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할 채비를 갖추고 있어 경쟁은 더욱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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