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위 "영화 '철가방 우수씨' 청소년 위한 좋은 영상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영등위 "영화 '철가방 우수씨' 청소년 위한 좋은 영상물"
AD


[아시아경제 김재범 기자]최수종 주연의 ‘철가방 우수씨’가 ‘청소년을 위한 좋은 영상물’에 선정됐다.

29일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박선이)는 2012년 4분기「청소년을 위한 좋은 영상물」을 발표에서 ‘철가방 우수씨’(12세이상관람가)와 다큐멘터리 ‘위대한 비행’(전체관람가) 두 편을 선정 발표했다.


「청소년을 위한 좋은 영상물」선정 제도는 ‘전체관람가’ 및 ‘12세이상관람가’로 등급 분류된 국내 영화 및 비디오물을 대상으로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각 부문별 1편 선정을 원칙으로 하며, 청소년에게 권장할만한 교육적, 예술적 가치가 있는 작품을 엄선 발표한다.

극영화 ‘철가방 우수씨’는 중국집 배달부 월급 70만원으로 자기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고 김우수씨의 모습을 통해 나눔의 의미와 남을 돕는 기쁨을 전하는 내용이다. 고 김씨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나눔·기부·기증을 통해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 감동의 메시지를 담았다.


다큐멘터리 부문 ‘위대한 비행’은 도요새의 이동 경로를 따라가면서 인간과 자연 생태계 문제를 조명하는 다큐멘터리로, 자연이 인간에게 제공하는 무한한 가치와 인간과 환경의 관계를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냈다.


영등위는 기존의 분기별 선정작 중 연말에 각 부문별 최종 3편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김재범 기자 cine51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