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환절기건강도우미]알코올 분해 빠른 숙취해소 음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환절기건강도우미]알코올 분해 빠른 숙취해소 음료
AD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11월 말부터 이른 송년회에 나선 주당들에게 보령제약이 새로운 개념의 숙취해소음료 '엑스솔루션'을 추천했다.


엑스솔루션은 자연에서 추출한 7가지 식물성분의 배합을 통해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를 동시에 분해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아세트알데히드와 알코올분해,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는 마름추출물이 있다.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헛개, 갈근, 강황과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미배아도 함유돼 있다. 세포사멸억제,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 녹차잎, 인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인진쑥까지 총 7가지다.

이런 성분들은 알코올 분해작용을 촉진시켜 혈청 알코올 수치와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낮춰 숙취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현재 보령제약은 7개 성분 조성물 특허 출원을 진행 중에 있다.


제품명인 엑스솔루션은 주요성분을 곱하여 효과를 배가시켜 숙취의 원인인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하는 솔루션을 강조한 의미다. 패키지도 소비자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X마크를 강조해 강렬하게 디자인했다.

특히 엑스솔루션은 연구소 자체 임상에서 경쟁 제품 대비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효과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령제약 측은 설명했다. 현재 분당제생병원에서 대규모 임상시험도 진행 중이다.


보령제약은 약국가 유통을 시작으로 편의점, 할인점 등으로 판매망을 넓혀 소비자들이 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연구소 자체 테스트와 현재 진행중인 임상시험 등 검증된 효과를 통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