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현대·기아차가 북미 시장에서 발생한 연비 과장표기사태로 브랜드 가치에 타격을 입었다고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5일(현지시간) 평가했다.
인터브랜드 일본지사의 나카무라 마사미치 전무이사는 전화통화에서 "브랜드 가치는 금융 전문가들의 예측뿐 아니라 대중의 이미지와 평판을 통해서도 형성된다"며 "수치로 환산하긴 어렵지만 (이번 사태가) 이들의 브랜드 가치에 손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현대·기아차가는 4일 워싱턴포스트(WP)와 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주요 언론에 "2010년부터 2012년까지 판매된 약 90만대 차량의 연비가 과장되는 오류가 있었다"며 사과광고를 게재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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