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캠핑을 위해 큰 맘 먹고 마련한 캠핑 웨어. 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활용 불가능하다면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캠핑장에서 빛을 발할 기능성 캠핑룩이지만 일상 생활 속에서도 잘 활용한다면 손색없는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7일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온라인몰 '엘롯데(www.ellotte.com)'는 이번 가을 스타일리시한 캠핑룩을 소개했다.
◆'여성을 위한' 신선한 컬러감이 시선을 사로잡는 경량 패딩 점퍼
패딩 점퍼는 가을에서부터 겨울까지 입기에 적절한 아이템이다. 경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날씬한 몸매를 연출할 수 있고 활동성도 좋기 때문이다. 경량 패딩 점퍼는 캠핑 갈 때 충분히 활용해서 입을 수 있지만 일상에서도 얼마든지 입을 수 있다.
스타일 팁..패딩재킷은 슬림한 스타일이라도 약간의 부피감이 있기 때문에 상의를 밝은 컬러로 선택할 경우 하의는 무채색의 톤타운 된 컬러를 매치하여 컬러 톤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하의는 슬림하게 보일 수 있도록 스키니 팬츠나 레깅스와 매치하면 좀 더 활동적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을 위한' 스트라이프 스타일로 평상시에도 활용 가능한 기능성 티셔츠
스트라이프 문양은 모든 여성들이 좋아하는 프린트이다. 이런 세련된 패턴을 운동을 할 때에도 즐길 수 있고, 평상시에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언제나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스타일 팁..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밝은 색보다는 네이비, 블랙, 그레이 컬러로 선택하면 세련 된 느낌을 줄 수 있고 패턴이 있는 상의와 매치할 경우에 하의는 원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의 팬츠나 스커트에 매치해야 스트라이프만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남성을 위한' 가볍고 신축성이 우수한 바람막이 점퍼
산뜻하고 컴팩트한 바람막이 재킷이라면 캠핑에서는 물론이고 일상생활에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얇지만 바람을 잘 막아주어 가을부터 초겨울까지 쌀쌀한 날씨에 언제나 매치하지 않은 머스트 해브 아우터 아이템.
스타일 팁..컬러감이 강한 원색적인 점퍼보다는 블루, 네이비, 브라운 및 평소 남성들이 자주 입는 컬러를 선택하면 일상룩으로 데님, 트레이닝 팬츠, 치노 팬츠와 매치하기 좋은 다용도 아우터로 활용이 가능하다.
◆'남성을 위한' 스타일리시하고 따스한 구스다운 패딩 베스트
보온성을 원하지만 활동성에 지장 받고 싶지 않다면 패딩 베스트도 좋다. 몸은 따뜻해지고 팔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기 때문에 캠핑을 갈 때나 평상시에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스타일을 중시하는 당신이라면 패딩 베스트를 추천한다.
스타일 팁..패딩 베스트는 자칫 부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밝은 컬러보다는 무채색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신발이나 가방 등으로 컬러에 포인트를 주면 과하지 않으면서 평소에도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캠핑룩 연출이 가능하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