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배고파요, 저축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KB국민은행, 스마트폰용 '말하는 적금'

"배고파요, 저축하세요"
AD


KB국민은행이 적금상품과 3D캐릭터를 접목한 'KB말하는적금'을 1일 출시했다.

KB말하는 적금은 스마트폰 특화 상품으로 상품가입 시 선택한 캐릭터가 저축 상황 및 캐릭터의 감정상태에 따라 "배고파요. 저축하세요!", "만기 축하해요!", "비가 오네요" 등의 다양한 말을 하고, 지인들에게 캐릭터 메시지도 보낼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적금은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터치할 때마다 캐릭터가 익살스러운 반응을 보이며, 고객이 하는 말을 따라 하기도 한다. 알람 기능을 설정하면 캐릭터가 목소리로 잠을 깨워주며 이메일, 페이스북 등 SNS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등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국민은행은 이 상품에 대해 특허출원도 마친 상태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 및 인터넷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6~36개월로 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저축금액은 초회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000원 이상 월 100만원 이내에서 만기 1개월 전까지 저축 가능하다. 적용이율은 36개월 기준으로 기본이율 연 4.2%에 우대이율 최고 연 0.3%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4.5%다.


아이폰을 통한 상품가입은 다음달 6일 이후부터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말하는적금은 금융상품을 캐릭터와 교감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금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며 "20~30대 젊은 고객층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