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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PC방 사업 지원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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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넥슨(대표 서민)이 전국 PC방과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넥슨은 넥슨네트웍스와 소규모 PC방 요금을 50% 감면하고 PC방 환경 개선 지원 및 ‘넥슨 코디네이터’ 운영 등의 내용을 담은 ‘대한민국 PC방 레벨 업’ 캠페인을 오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PC방 운영을 지원하는 ‘치어 업(Cheer Up)’ 프로그램과 PC방 환경 개선을 위한 ‘클린업(Clean Up)’ 프로그램, PC방과의 소통강화를 위한 ‘클로즈-업(Close-Up)’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약 3000여 PC방이 혜택을 받는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PC방은 26일부터 넥슨 PC방 홈페이지 내에 개설되는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한 후 원하는 항목에 지원할 수 있다.

소규모 PC방 1000곳을 대상으로 요금을 50% 감면해주는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6개월 단위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의 1차 신청기간은 8월 8일까지다.


이 밖에 PC방 전담 요원 ‘넥슨 코디네이터’를 운영한다. 넥슨 코디네이터들은 PC방을 찾아가 현장의 이야기들을 직접 보고 들으며 최신 마케팅 정보와 이벤트 계획들도 PC방에 전달한다. 또한 PC방 대회 개최 요청 등에 대해선 직접 실행까지 담당하게 된다.


월1회 지역별로 간담회를 열어 PC방 업주들과 넥슨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기로 했다. 고객센터도 한층 강화해, 오는 9월부터 PC방 고객센터는 1일 8시간 365일 운영하며 전담인원을 확충하는 한편 핫라인도 증설할 계획이다.


지난 19일 금융소비자협회 등 일부 소비자단체는 PC방 오과금 문제 등 그간의 불공정 거래 관행에 항의하는 집회를 열고 사태해결을 촉구했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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