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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속파 간장남녀'의 요즘 쇼핑 트렌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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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몰 전용용품 구매 급증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경기 불황으로 소비 패턴에도 변화가 오면서 경제적 능력 없이 과소비를 일삼는 된장남녀 대신 꼼꼼히 따져가며 실속있는 쇼핑을 즐기는 간장남녀가 뜨고 있다.


특히 가격 비교가 실시간으로 이뤄지고, 다양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검색가능한 온라인 쇼핑에서 이러한 추세가 더 가속화되고 있다.

23일 신세계몰이 상반기 매출 실적을 분석해 본 결과, 온라인 전용 상품을 별도로 출시한 브랜드들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신장율이 17%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자와 백팩으로 유명한 영국 캐주얼 브랜드 캉골은 매출이 지난해 35%, 올해 상반기에는 28%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4월 신세계몰이 캉골과 함께 만든 신세계몰 전용 상품이 히트를 치며 매출도 덩달아 올라간 것


신세계몰 기존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별, 구매연령대, 선호 색상, 선호 스타일 등을 분석해 고객특성에 맞는 상품을 개발한 것이 고객들의 입 맛에 딱 맞아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정상상품의 60% 수준으로 싼데 비해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지난해 캉골 백팩 판매량 중 20%가 신세계몰 전용 상품이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몰에서의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신세계몰 전용상품을 현재 신세계몰 뿐만 아니라 캉골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 중이다.


또한 주얼리 브랜드인 제이에스티나의 상반기 신장율은 50%로 백화점 신장율보다 2배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불황 속 높은 신장율의 비결은 바로 오프라인과 차별화된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에 있다.


백화점 상품 판매가격 보다 30~50% 가량 저렴한 온라인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알뜰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


임효물 신세계백화점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히 가격이 싼 제품에 열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상품을 가장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며 "온라인몰 전용상품의 인기는 이러한 똑똑한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트렌드로 신세계몰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온라인몰 전용 상품 발굴과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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