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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6월 408대 판매..한국진출 이후 월간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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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크라이슬러가 지난 6월 408대를 판매해 지난 2007년 7월 기록한 404대의 월간 최다 판매 기록을 갱신하며 국내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월간 등록대수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35.1% 증가한 수준이다.


2분기 총 판매량은 1069대로 전년도 동기에 비해 34.3%의 큰 폭으로 성장했다. 또한 1~6월 상반기 누적 판매 역시 2076대로 전년 동기 대비 31.6%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크라이슬러 300C를 비롯하여 Jeep 랭글러의 지속적인 인기가 가장 큰 기여를 했다. Jeep 랭글러 사하라, Jeep 랭글러 스포츠, Jeep 컴패스 스포츠, 300C Prestige 등 새로운 트림이 추가되며 라인업을 확충한 것도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잘 부합했다는 분석이다.


6월 판매 성장에 있어 가장 큰 견인차 역할을 한 크라이슬러 300C는 총 142대가 판매되며 전월 대비 20.3%, 전년 동월 대비 52.7%의 큰 성장세를 기록했다.

그랜드 체로키와 랭글러의 2분기 중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4%, 101.7% 증가하는 괄목할만한 실적을 나타냈다. Jeep 랭글러 라인은 지난 5월의 144대에 이어 6월에도 119대가 판매되면서, 매달 100대 이상 팔리는 인기 모델로 자리잡았다. Jeep 그랜드 체로키 역시 전년 동월 대비 134.5%의 판매증가를 기록하였으며, Jeep 컴패스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포츠 모델 추가로 6월 한 달 동안 71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오는 하반기에도 고성능 브랜드 SRT (Street and Racing Technology) 버전의 크라이슬러 300 SRT8과 Jeep 그랜드 체로키 SRT8, 그리고 그랜드 체로키 오버랜드 중 최고급 사양인 서밋(Summit) 모델을 도입하는 등 보다 다양한 트림의 차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그렉 필립스 사장은 "월등하게 개선된 품질, 연비, 편의 및 안전사양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들의 감성까지 자극하는 신차의 출시가 지속적인 판매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다"며 "이와 같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으며 앞으로도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한국인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로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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