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532 운동법, 각선미 비결이 '이것?'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소녀시대 멤버들의 각선미 비결을 담은 '소녀시대 532 운동법'이 공개돼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13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는 소녀시대 전담 트레이너 김지훈씨가 출연, 요리연구가인 '빅마마' 이혜정의 다이어트 멘토 역할을 하며 532 운동법을 소개했다.
멋진 각선미를 만드는 데 효과가 있다는 532 운동법은 다리를 좌우로 벌리며 다섯 번을 뛰고, 다리를 앞뒤로 번갈아 다섯 번씩 뛰는 운동법이다.
김지훈 트레이너는 "5대 3대 2가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각선미 비율"이라며 "소녀시대 티파니가 이 운동법으로 다리를 관리한다"고 밝혔다. 즉 가장 굵은 허벅지 부분이 5, 종아리가 3, 가장 얇은 발목 부분이 2가 되면 이상적인 각선미가 완성된다는 것.
또 김 트레이너는 "하나하나 작은 부위까지 자극시킬 수 있는 운동법으로 하체의 여러 근육을 다 잡을 수 있다"면서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생각하다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532운동법에 앞서 소녀시대 '4321 운동법'도 소개됐다. 4분 동안 1분 간격으로 앉았다 일어서기, 제자리 걷기, 권투 동작 등 제각기 다른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다.
장인서 기자 en1302@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