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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상준 기자의 CINEMASCOPE - '내 아내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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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상준 기자의 CINEMASCOPE - '내 아내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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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태상준 기자] 임수정(32)은 만년 소녀였다. 1998년 잡지 표지 모델로 일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데뷔 15년 차다. 스타의 산실(産室)인 TV 드라마 '학교 4'와 영화 '장화, 홍련'으로 비로소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임수정은 감정을 밖으로 드러내는 동적 연기가 아닌, 안으로 삭히는 정적 연기를 주로 펼쳐왔다. 타고난 동안(童顔)은 그에겐 '양날의 검'이었다. 서른을 훌쩍 넘긴 나이지만 우리는 언제나 임수정에게서 가녀린 소녀를 봤다.

태상준 기자의 CINEMASCOPE - '내 아내의 모든 것'

이랬던 임수정이 변해간다. 그것도 그 스스로 자신의 '호감' 이미지를 무너뜨리고 있다. '김종욱 찾기'(2010)에서 털털한 선머슴 느낌의 캐릭터 지우로 분했던 것도 예사롭지 않았다. 임수정은 좀 더 나아간다. 17일 개봉되는 '내 아내의 모든 것'에서 그는 결혼 7년 된 유부녀 정인 역으로 등장한다. '내 아내의 모든 것'은 지긋지긋한 아내 정인과 이혼하고 싶은 두현(이선균 분)이 카사노바인 성기(류승룡 분)을 고용해 정인을 유혹하게 한다는 설정의 로맨틱 코미디다. 지긋지긋하다고? 극 중 임수정은 과거 그에게 드리워진 사랑스럽고 신비로운 모습 대신 도발적이고 성숙한 생활형 '성인(成人)'으로 갈아탔다.


일단 유쾌하다. 만남을 시작으로 두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과정에 집중하는 기존 한국 로맨틱 코미디와는 달리 '내 아내의 모든 것'은 '어떻게 하면 가장 완벽하게 헤어질 수 있을까?'라는 독특한 화두로 사랑과 연애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내 아내의 모든 것'은 1999년 김태용 감독('가족의 탄생')과 공동 연출한 데뷔작 '여고괴담 2'를 시작으로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등 감성(感性)적인 멜로 영화를 내놨던 민규동 감독의 네 번째 장편 연출작. 그의 섬세한 연출력과 감각적인 미장센(mise en scene)은 여전하다. 배우들의 연기도 좋다. 임수정의 온몸 바친 호연(好演)에 이선균과 류승룡의 효과적인 어시스트가 더해졌다.

흠도 여럿 찾아낼 수 있다. 출발은 발랄했지만 정인과 두현의 화해로 나아가는 중반 이후는 기존 로맨틱 코미디의 전형 그대로다. 일본 지진(地震)을 매개체로 두 남녀가 만난다는 설정도 다소 뜬금없게 느껴진다. 그러나 임수정의 존재로 이 모든 영화의 단점들은 철저히 감춰진다. 이제 임수정에게서 어른이 느껴진다. 그러면 된 거다.




태상준 기자 birdcag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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