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우택, 與 5.15 전대 출사표 "대선승리 선봉장되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정우택, 與 5.15 전대 출사표 "대선승리 선봉장되겠다" 정우택 충북도지사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충북도지사를 지낸 새누리당 정우택 당선자가 4일 5.15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했다.


정 당선자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새로운 당 지도부의 시대적 과제는 당의 대통령 후보를 반드시 당선시켜야 하는 일"이라며 "그러려면 공정하게 경선을 관리해야 하고 대선승리를 위해 선봉에 설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며 자신이 적임자라고 말했다.

정 당선자는 "대선경선에서 과정은 치열하더라도 결과가 나오면 승자와 패자가 따로 없어야 한다"면서 "지난 2008년 대선 경선에 이어 이번 대선 경선에서도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우리 당의 아름다운 전통은 계속돼야 한다"고 말했다.


정 당선자는 대선승리를 위해서는 화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당 지도부에 선출되면 국민과 소통하고 아픔을 공감하면서, 민심이 당심이 되는 당으로 새누리당의 체질을 바꾸겠다"면서 "당이 국정의 중심에서 서민생활의 안정을 최우선하고,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내일을 열어가실 수 있도록 민생우선의 정책공약 실천에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 당선자는 이어 "한국정치의 굴레인 지역패권주의와 이념지상주의를 떨쳐내고, 가치지향의 중도와 보수세력의 대연합을 추진하겠다"면서 "대선을 앞두고 예상되는 야권의 무차별적인 공세에 과감히 맞설 수 있는 강력한 리더십으로 대선승리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