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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까지 가지 않아도 5000여 가지 민원 처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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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5000여종 민원서비스 제공 및 1000여종 직접 발급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청이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집이나 사무실에서 5000여 종 민원서류를 뗄 수 있게 됐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구민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서류를 신청ㆍ발급·열람 할 수 있는 ‘민원 24’안내창구를 구청과 동주민센터에 개설, 구민이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청까지 가지 않아도 5000여 가지 민원 처리 가능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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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24시간 인터넷 민원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많은 구민들이 서비스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서류 발급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현재 거의 모든 민원이 온라인화 돼 관공서 방문 없이 인터넷을 이용, 컴퓨터와 프린터 그리고 공인인증서만 갖추면 '민원24'에서 제공하는 5000여종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민원행정서비스와 기관별 행정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은 서류 발급 뿐 아니라 전입신고,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장애인 지원서비스 등 많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인우 민원여권과장은 “지난 해부터 구청을 비롯한 모든 동 주민센터에 '민원24' 창구를 개설, 창구운영과 동별 이용실적을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 관련 편의를 개선,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등포구 민원여권과(☎2670-3103)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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