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포구, 청소년 글로벌 리더 키운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입시 위주의 교육을 넘어 글로벌 리더의 소양 갖출 수도록 3개고에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글로벌 리더 양성에 나선다.


구는 입시 위주의 학습 프로그램을 넘어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영등포구, 청소년 글로벌 리더 키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AD

지자체에서 외국어, 리더십, 자기 주도 학습 등을 포괄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은 전국 최초다.


구는 1억7000만원 예산을 들여 선유고`ㆍ여의도고ㆍ장훈고 등 3개 학교에서 36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영어 토론ㆍ영어 연극ㆍ스크린 영어 등 외국어 수업에서부터 국제정치와 경제 등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 전통 문화와 리더십 교육, 석학 초청 강연 등 학교별 실정에 맞게 연중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또 오는 10월에 개장하는 여의도 ‘서울 국제금융센터’와 연계해 글로벌 에티켓 강의, 외국인 안내 도우미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특히 참여 학생 개인별로 활동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주요 대학교 글로벌 리더 수시 전형을 대비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김숙희 교육지원과장은 “ 새롭게 시작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자가 넘쳐, 선발 고사를 별도로 치뤘을 정도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매우 뜨겁다.”며 “ 국제적인 시각과 소통능력을 두루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 2670-4159 )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