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가 호주에서 차별화된 제품으로 프리미엄 3D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18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 국립 현대 미술관(MCA)에서 '2012년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사업전략을 소개했다. 국립 현대 미술관은 호주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전시회를 연 전자업체는 LG전자가 최초다. LG전자는 이 미술관에 LG 시네마 3D TV 10대를 1년간 전시한다.
LG전자는 올 하반기 호주에서 출시할 예정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시네마3D TV 신제품 등 프리미엄 3D TV 제품을 포함해 전략제품 20여 종을 선보였다. 행사장에는 취재진과 유통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전체 TV 라인업 중 3D TV 비중을 늘려 호주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호주 TV 시장에서 3D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금액 기준으로 지난해 29%에서 올해 50% 이상으로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마케팅 활동도 강화한다. LG전자는 시네마3D 체험존, 대규모 3D 체험 이벤트 등 시네마3D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할 예정이다.
문덕현 LG전자 호주법인장(상무)은 "호주는 3D TV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가장 빨리 증가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라며 "한층 보강된 시네마3D TV 및 OLED TV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호주 프리미엄 3D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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