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앤더머스, 26일 소셜몹 행사 진행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소셜커머스 업체인 덤앤더머스는 26일 8시 오전 신논현역에서 강남 일대 직장인 2000명을 대상으로 홍삼수를 무료로 나눠주는 ‘소셜몹’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셜몹은서울 도심 빌딩 숲에서 월요일을 시작하는 직장인들에게 홍삼수를 제공함으로써 활력을 제공하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덤앤더머스측은 설명했다.
또한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요인으로 꼽히는 직장상사, 동료 등의 나쁜 습관이나 속성이 적힌 플래카드를 밟고 갈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홍삼수 제공은 국내 유일 인삼분야 신지식인으로 40년 홍삼 장인인 ‘송화수’ 선생이 만든 송화수 홍삼에서 지원했다.
소셜몹이란 덤앤더머스가 만든 신조어로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지역,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정 장소에 모여 즐거움과 재미, 감동을 더하는 다양한 형태의 군중 활동을 말한다. 활동 목적에서나 행위 자체 즐거움 추구하는 플래시몹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조성우 덤앤더머스 대표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소셜몹을 통해 우리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계층을 응원하고, 더욱 활기찬 우리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덤앤더머스는 향후 다양한 기업, 기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의미 있는 소셜몹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회사가 출연하는 1%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의 형태로도 소셜몹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덤앤더머스는 지난달 서울 청계광장에서 광화문 일대 직장인 1000명에게 레스투고(Res2go) 비즈니스 도시락을 나눠주고, 길거리 공연 등 소셜몹을 진행한 바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