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굶는 다이어트 시대는 지났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일반화 되었지만, 제대로 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입맛 따라 체질 따라 각기 다른 것이 식단이기 때문이다.
효소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 방식으로 식이요법과 더불어 효소로 몸 속의 지방과 노폐물을 효율적으로 분해하고 배출시킴으로써 근본적으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지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디톡스다이어트라고도 불리는 효소다이어트는 효소의 해독작용을 십분 이용한다. 발효식품(효소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며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해독하고 장 청소를 위한 프로그램 단식, 절식 등의 프로그램이다.
간과 장을 함께 해독하면서 신진대사의 기능을 높이고 체내 효소의 효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효소식품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변비 해소, 장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
디톡시(해독)가 제대로 된다면 체내 노폐물, 숙변제거, 깨끗한 피부, 지방 분패,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 한층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효소나라는 국내 효소분야의 최고 권위자라고 할 수 있는 박국문 원장과 손잡고 ‘박국문효소’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효소는 체내에서 면역력 증강, 체질개선, 신진대사 촉진, 디톡스(해독)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효소나라 관계자는 “박국문효소는 효소와 함께 힘 쎈 특허유산균을 첨가함으로써 장에서 증식되어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삼백초, 당귀, 감초, 갈근, 인진쑥, 현미, 감잎차분말, 함초분말, 맥주효모분말, 건조표고분말 등을 발효시켜 흡수가 용이하게 만든 한방효소를 더한 강력한 효소다. 일반 유산균과는 달리 현미효소를 발효시키는데 그치지 않고 장내에서 수백 배로 증식하는 슈퍼유산균<특허균주>를 함께 넣어 만든 것이 큰 차이점이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모든 건강식품과 약은 보조제의 역할이며 자신의 생활 습관과 음식문화,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는 것이 웰빙의 정석이다”고 덧붙였다.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