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GM, 기업 블로그 개편..고객 소통 강화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한국GM, 기업 블로그 개편..고객 소통 강화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GM은 16일 기업 블로그 ‘한국GM 톡(Talk)’ 개설 2주년을 맞아 소셜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키로 했다.


‘한국GM 톡’(blog.gm-korea.co.kr)은 지난 2009년 개설 이래 현재까지 330만명이 찾은 인기 자동차 블로그로 성장했다. 이는 하루 평균 4500여명의 네티즌이 블로그를 방문한 것으로 총 페이지 뷰는 누적 500만 건에 달한다.

이 사이트에는 1800여 건에 이르는 컨텐츠에 담겨 있다. 또 디자인과 연구개발 등 사내 각 분야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 오토캠핑과 모터레이싱 등 자동차 관련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GM은 ‘한국GM 톡’ 개설 2주년을 맞아 기업 블로그를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강화하고,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와 뉴미디어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이를 위해 우선 기업 블로그를 소셜미디어 시대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그동안 회사 소식과 제품 위주로 구성됐던 내용을 채용 등 대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전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GM이 발행하는 모든 소셜미디어 컨텐츠를 한데 모은 ‘소셜 담벼락’을 선보임과 동시에 스마트폰 영향력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환경에 발맞춰 모바일용 블로그 웹 아이콘을 제작했다.


한국GM은 또 사진 공유 기능을 갖춘 ‘오너스 갤러리’를 개설했다. 오너스 갤러리는 ‘좋은 사람, 좋은 장소와 함께 한 좋은 기억’을 담은 사진을 사연과 함께 블로그에 올려 다른 방문자와 공유하면 되며, 매 주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1인을 선정,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 11월로 예정된 쉐보레 브랜드 출범 100주년을 맞아 매일 하나씩 쉐보레의 100가지 이야기를 공개하고 SNS와 연계,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