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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 원스톱(ONE-STOP) 민원상담 창구 반응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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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 전문가 민원상담 행정서비스 만족도 높아 지난달까지 132건 처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는 모든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하는 원스톱(ONE-STOP) 전문가 민원상담 창구가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작구 원스톱(ONE-STOP) 민원상담 창구 반응 좋아 문충실 동작구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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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1월부터 민원인이 부서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하는 전문가 민원상담 창구를 운영한 결과 동작구청을 찾는 민원인들로부터 만족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민원인이 구청을 방문할 때 해당부서 담당 공무원이 직접 또는 연계해서 원스톱(ONE-STOP) 전문가 민원상담 창구 내에서 민원상담을 처리해 주고 있다.


담당직원은 민원 접수후, 3분 이내 전문가 상담실에서 상담을 개시하는 한편 외곽부서 경우 1회 전화 상담후 20분 이내 전문가 상담실에서 상담을 펼친다.


지난 6월 말까지 132건을 처리했다.


구는 민원상담 창구 이용자와 이용하지 않은 사람을 무작위로 50명을 선정, 설문을 실시한 결과를 분석한 후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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