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메디칼이 세계적인 의료기기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신기술개발에 대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세운메디칼은"의료용 튜브카테터 및 의료용흡인기 등 의료기기 생산 전문 기업이다.
세운메디칼은 매년 두자리수 이상의 매출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기존 제품의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세운메디칼은 세계적의료기기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작년부터 시설투자와 신기술개발에 전념을 다하고 있다.
그 첫번째 성과로 혈액.수액온열가온기를 개발해 국제PCT 특허기술을 확보했다.
이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 가격경쟁력이 탁월하며 특히 가볍고 휴대가 편리하다는 강점이 있으며, 2010년말 유럽 수출 개시를 계기로 세계시장을 공략할예정이다.
또한 최근 보건국책사업자로 선정되어 , 고효율 급속가온방식에 기초한 고성능 광대역 휴대형 차세대 가온기 개발 및 미래형 유망 치료재료제로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진행이 되고 있다.
두번째 항균의료기기(항균의료용 흡인기,항균비뇨기과용 카테타) 신제품을 개발하는 계획으로 국내대형병원에서 임상실험중이다.
이제품은 세계적 이슈인 의료기기의 감염문제와 전염 문제점을 보완할수있도록 개발중이다.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켜 병원 내 2차 감염 문제를 항생제를 남용하지 않고 해소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에 슈퍼박테리아 공포 확산 속에 주목 받고 있다.
현재 개발중인 두개의 품목은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수익성 개선에 큰 도움이되고, 향후 세운메디칼의 주력품목으로 도약이 기대되며, 독자적인 기술확보로 경쟁력 있는 회사로 발전할것으로 기대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