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표준과학연구원에 필리핀정부의 감사 선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과학기술 역량 증진 공로로 마닐라 과학기술부 청사서 감사패 전달…아시아 등에 기술 전수

표준과학연구원에 필리핀정부의 감사 선물 필리핀 오로라 키무라 국가표준기관장(왼쪽)이 김명수 원장을 대신해 감사패를 받고 포즈를 잡았다.
AD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필리핀정부가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에 감사패를 보내왔다.

필리핀정부는 필리핀의 과학기술역량을 키우는데 크게 이바지한 기관에게 감사 뜻을 나타내는 것으로 지난 8일 필리핀 마닐라 과학기술부청사에서 감사패를 전했다.


KRISS는 필리핀의 과학기술발전을 위해 20여 년 길이·온도·광도복사도·전기·질량 분야 등에 대한 ▲전문인력교육 ▲KRISS 전문가 파견 ▲핵심측정장비 제공 등의 여러 협력프로그램들을 펼쳐왔다.

김명수 원장은 “어려울 때 친구가 진정한 친구임을 가슴에 새기고 필리핀과 측정표준분야 과학기술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감사 뜻을 전했다.


KRISS는 측정표준을 한국대표 ODA사업으로 추진하면서 필리핀을 비롯해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 여러나라에 지속가능 성장원동력이 되는 측정표준인프라 구축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KRISS는 30여 년 쌓아온 KRISS 발전경험과 측정표준과학기술역량을 바탕으로 3년 간 교육과학기술부 지원을 받아 필리핀 국가표준인프라구축사업을 더 깊이있게 벌일 계획이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