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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마트, 2013년까지 180개 매장서 4500억 매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1초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ABC마트(대표 이기호)가 14일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신발 유통 시장의 현재와 미래 시장 변화’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기호 ABC마트 대표는 ABC 마트의 성공과 미래 전략을 조망하면서 2013년까지 매출액 4500억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ABC마트는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다양한 브랜드와 신나는 쇼핑 환경을 제공해 명실상부한 대표 유통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


지난 2002년 압구정동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 진출한 ABC마트는 2010년 매출 2030억원 달성, 2011년에는 2750억원을 예상하고, 2013년까지 매출액 4500억을 목표로 국내 신발 유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하고 있다.

이와 함께 ABC 마트는 향후 세계적인 초일류 유통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전국 유통망을 확대하는 한편 카테고리다양화, 유통 채널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체 대형 신발전문점 내 시장 점유율 약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ABC 마트는 2011년 내 전국 112개, 2013년까지 총 180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며, 멀티숍 개념의 몰 또는 백화점, 기타 신규 유통망 진입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는 국내 공식 석상 최초로 ABC마트의 창업자 미키마사히로 회장이 직접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ABC마트의 일본 및 한국 임원진, 나이키스포츠의 박성희 상무, 아디다스코리아의 지온 암스트롱 대표 이사를 포함,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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