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수시 대비 설명회 구청서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31일 오후 6시 금천구청 금나래아트홀서 수시 대비 특강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 수시모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수박먹고 대학간다'설명회를 31일 오후 6시 금천구청 금나래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수박‘이란 ’수시 대박‘의 줄임말로 최근 모집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수시 전형에서 지역내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꿈을 이루려는 의지를 함축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상담의 바이블인 수시정보집 ‘수박먹고 대학간다’를 매년 집필해 자타가 공인하는 ‘진학의 달인’으로 꼽히는 박권우 이대부고 입시전략실장을 강사로 초청, 진행한다.

금천구, 수시 대비 설명회 구청서 열어 수시 대비 설명회
AD


이 날 특강은 2012학년도 대학입시제도를 분석하고 다양한 수시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현재 고등학교 1,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하는 2013~14학년도 대학입시 전형에 대해서도 조망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기존 대입설명회가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시험직전에 실시, 사실상 점수에 맞춘 진학을 강요하는 문제점을 지녔다.


이번 설명회는 학기 초에 개최, 현시점에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을 제시, 보다 근본적인 진학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