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온라인 시장점유율 1위 증권사 키움증권의 온라인 거래서비스가 마비돼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28일 키움증권의 고객게시판에 10시30분 이후부터 항의글이 빗발치고 있다. '주문오류[1410]'라는 코드로 매수·매도 주문접수가 안 된다는 것이 항의의 이유다. 이날 고객게시판에는 10시31분부터 10시51분까지 80여개의 항의글이 작성됐다.
'jung0***'라는 고객은 "주문이 안되는데 지금 시스템상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장도 안좋은데 말이 됩니까"라며 실망감을 표시했다. 'ab***'라는 고객은 수익기점인데 이게 뭐냐며 주문불가 화면을 캡쳐한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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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키움증권측은 "주문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전체 고객은 아니고, 일부 고객들에게 일어난 문제로 보인다"면서 현재 추가로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키움증권 온라인 거래서비스는 현재는 복구된 상태다.
정재우 기자 jj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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