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김태희, 김아중 등 수목드라마 속 여배우들이 털털해졌다. 거품은 툴툴 털어냈다. 대신 무장한 건 코믹함과 부드러움. 각각 발랄함의 대명사로 거듭나며 시청률 견인차 역할을 해내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김태희다. 기존 캐릭터와 180도 다른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MBC ‘마이 프린세스’에서 가난한 짠순이 여대생에서 대한황실 공주로 거듭나는 이설 역을 소화한다. 고수했던 지적이고 청순한 이미지는 과감하게 벗어던졌다. 캐릭터에 가득한 건 푼수와 억척스러움. 가벼워진 연기에 어느덧 연기력 논란은 사라졌다.
이설은 그에게 딱 맞는 옷이었다. 실제 자신과 닮은 구석이 많았다. 드라마 한 관계자 “권석장 PD와 의견 교류를 몇 차례 나눴을 뿐, 따로 연기지도를 받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촬영장에서 눈치 보지 않고 코를 풀며 스태프와 어울리는 모습에 김태희인지 이설인지 헛갈릴 정도”라고 말했다. 어느 때보다 수월하게 파악된 캐릭터. 이내 김태희는 연기 11년차 만에 쾌거를 거뒀다.
미소를 짓는 건 김아중도 마찬가지. 그는 동시간대 경쟁드라마 SBS ‘싸인’에서 좌충우돌 신참 법의관 고다경을 소화한다. 직업과 어울릴만한 차갑고 예리한 면은 없다. 그저 덜렁대고 실수투성이다. 차가운 머리보다 뜨거운 가슴이 앞선다.
엉성한 캐릭터는 극의 활력소 역할을 해낸다. ‘싸인’은 메디컬 수사드라마다. 죽음의 사인과 종류를 밝혀낸다. 극 특성상 남성 중심의 무미건조함에 지배당하기 쉽다.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구조. 여기에 김아중은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때로는 코믹하고 때로는 진지하게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며 자유자재로 드라마 위를 활보한다.
그 솜씨는 베테랑이다. 이미 영화 ‘미녀는 괴로워’, 드라마 ‘그저 바라보다가’ 등을 통해 비슷한 역할을 무난히 소화했다. 제작 관계자는 “김아중만큼 엉성한 캐릭터의 성장기를 잘 소화하는 배우는 없다”며 “고다경이 점점 성숙하는 과정은 드라마의 또 다른 재미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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