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주식시장에서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하며 ‘주식달인’으로 이름을 떨친 주식고수가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투자비책을 공개하며 개미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자신만의 독특한 투자비책으로 SBS스페셜 ‘쩐의전쟁’에 재야고수로 소개되기도 한 장진영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지금까지 장진영씨에게 도움을 받은 개인 투자자들은 거의 40만 명에 달한다. 그 중에는 몇 십년간 모아온 소중한 종잣돈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에 감동해 눈물을 흘리는 사람도 있었다고.
개미들을 위한 장진영씨의 봉사는 처음에는 작은 카페에서 시작했다. 손실 입은 개미들의 원금회복을 돕기 위해 유망한 종목들을 발굴, 추천해주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나 그가 추천한 종목들이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주면서 소문을 듣고 찾아온 개인 투자자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결국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장진영씨는 대형포탈인 Daum 카페에 자리를 잡고 자신의 투자 노하우와 종목발굴의 비책을 무료로 공개하며 개미들의 인생역전을 위한 본격적인 봉사를 시작했다.
특히 많은 개미들이 잘못된 매매타이밍으로 좋은 종목을 잡고서도 기회를 살리지 못하는 점을 주목한 장진영씨는 카페에 '실시간 무료 리딩방'(http://cafe.daum.net/highest)을 개설,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봉사를 진행중이다.
성공투자의 핵심이 되는 매수시점과 수익실현 타이밍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무료리딩은 개인투자자들에게 폭풍같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매일 장진영씨의 리딩을 듣기 위해 40만 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카페를 방문해 접속폭주가 일어날 정도로 장진영씨의 리딩은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장진영씨는 자신의 투자기법도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공개하고 있었다. 10년간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투자기법과 종목발굴 노하우를 인터넷 무료방송(http://jnbstock.com/loe.html?section=LOEFree)을 통해 공개하고 있는 장진영씨는 주식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자신의 투자기법을 참고할 것을 주문했다.
수많은 개인 투자자들의 원금회복과 100억 인생역전에 큰 도움을 준 장진영씨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엔씨소프트, 한국전력, CJ씨푸드, 한화케미칼, 기아차, 한전산업, 두산중공업, 현대건설, 하이닉스 등의 종목들도 적절한 투자전략을 세운다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 본 자료는 정보 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증권사관학교(http://www.jnbstock.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