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 강서구, 공사 사업 제도 등 정책실명제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구정 주요정책의 결정·집행과정에서 실무자와 참여자의 실명과 의견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정책실명제'를 실시한다.


서울 강서구, 공사 사업 제도 등 정책실명제 시행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AD

정책실명제는 기존 시설,토목공사시 공사실명제와 민원서류 등에 표기되는 행정실명제에서 한층 발전된 형태로 주요 정책 결정·집행에 관련되는 주요 공사, 사업, 제도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정책실명제 추진을 위해 정책실명제 운영규칙을 제정·공포하고 ▲초등학교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 ▲전통시장 주차장 등 편의시설 설치(3개 소) ▲ 공항 고도제한완화 용역실시 등 14개 주요 정책사업의 선정 작업을 마쳤다.

이렇게 선정된 주요 정책은 각 사업부서에서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게 되며, 분기말 추진사항을 등록, 업로드해 관리하게 된다.

또 사업종료후 1년간 구민들에게 공개하고 평가함으로써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향후 정책실명제 운영에 대한 정책 자료집을 발간해 체계적인 제도 정착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