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초토요벼룩시장 판매자, 공개 경쟁 추첨방식으로 바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기존)인터넷 선착순 마감 → (변경)일괄 접수 후 전산공개 추첨 방법으로 변경... 2011년 1월 17일부터 매주 월요일 10시부터 18시까지 접수를 거쳐 매주 목요일 15시 전산 공개 추첨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주민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서초토요벼룩시장이 판매 참여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벼룩시장 본래의 취지를 되찾기 위해 접수(참여)방법을 대폭 개선한다.


지금까지 판매자 접수방법은 인터넷 선착순 마감으로 서초토요벼룩시장에 판매자로 참여하려는 사람들이 이른 아침부터 컴퓨터 앞에서 접수시간을 기다려 신청을 했다.

서초토요벼룩시장 판매자, 공개 경쟁 추첨방식으로 바꿔 진익철 서초구청장
AD

또 접수시간을 기다려 신청을 했더라도 1분 30여초 만에 접수 마감이 돼 컴퓨터 활용속도가 느린 경우 신청의 기회마저 얻지 못해 민원이 제기돼 왔었다.


이에 따라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대상자들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2011년 1월 17일부터는 인터넷 선착순 마감이 아닌 신청자 모두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접수(참여)방법을 개선하기로 했다.

벼룩시장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시까지 서초 토요벼룩시장 홈페이지에 접속, 신청을 하면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경찰관과 참관 희망자 입회 아래 전산공개 추첨한다.


추첨결과는 서초구청(서초 토요벼룩시장)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개별문자로 발송해 알려준다.


접수 또는 추첨 관련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는 서초구청 여성가족과(☎2155-6693, 6696, 6692)로 문의하면 된다.


또 구는 이외도 서초토요벼룩시장의 활성화와 주민들의 다양한 참여를 위해 2011년 1월부터는 서초토요벼룩시장 홈페이지를 새로 오픈한다.


벼룩시장 참여방법, 신청하기, ECO문화마당 프로그램 등 벼룩시장 관련 정보를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제공하고 열린마당 코너도 만들어 참여자, 이용자들이 소중한 이야기를 서로 나누는 소통의 장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 2011년 3월부터 현재 추위로 인해 중단 중인 거리콘서트 체험 코너 운영 등을 다시 운영할 계획이다.


서초토요벼룩시장은 서울시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벼룩시장으로 최근 다양한 거리콘서트, 미술작품 전시, 창작예술작품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문화, 예술 컨텐츠 도입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도 제공하면서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