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초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진익철 서초구청장, 박종원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관련 업무협약(MOU) 맺고 공연 등 통해 주민들에게 문화적 향유 가능케 할 계획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22일 서초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진익철 서초구청장, 박종원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관련 업무협약(MOU)을 맺는다.
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서초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경험 많은 교수와 재학생들과 연계한 방과후 학교 운영 지원, 멘토상담 등 교육사업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진익철 서초구청장
또 문화,예술분야 교류의 일환으로는 서초금요문화마당에 한국예술종합학교에 등록된 40여개 단체 중 실력이 출중하고 주민들과 같이 화합 할 수 있는 단체와 연계한 공연을 하게 할 계획이다.
서초구청 광장과 서초플라자에서 격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공연되고 있는 서초 런치타임 콘서트에 플룻 앙상블 같은 연주팀을 출연시켜 구청 공무원들과 내방 민원인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매주 방배2동 사당 복개천에서 열리는 서초 벼룩시장에도 미니콘서트 형태로 참여, 길거리 공연의 진수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도 재능 있는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오케스트라 구성 참여, 서초금요문화마당 공연단체 선정 심사 참여 등 구 주관 각종 문화사업에도 동참, 서초구와 문화교류를 활성화 할 예정이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지속적인 사업 교류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세계일류 문화,예술,교육도시 서초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993년도에 설립된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국립대학이며 우리나라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