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내일 국회서 장하준 교수 초청강연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장하준 영국 캠브리지 대학 교수가 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새로운 자본주의와 한국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정두언 한나라당 최고위원 등의 초청으로 이뤄어진 이번 강연회에선 지난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 한국경제의 미래와 자본주의 전망에 대해 논의된다.

장 교수는 '사다리 걷어차기', '나쁜 사마리이안인들' 등 저서를 통해 신자유주의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비판해왔으며, 최근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라는 책을 출판해 베스트셀러 대열에 오르기도 했다.


정 최고위원은 "한국사회가 당면한 각종 현안들에 대한 해답을 모색하기 위해 진보성향의 경제학자로서 세계적 명성을 얻고있는 장 교수를 초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당 국민소통위원장이던 정 최고위원은 지난해 4월에도 장 교수를 초청해 '이래도 신자유주의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연 바 있다.


이번 강연회는 한나라당 김충환·남경필·백성운·이혜훈·임해규·정두언·정몽준·정태근·전재희·조해진·홍일표 의원 등이 공동 주최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일반인들에게도 개방,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지연진 기자 gy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