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니에 웨스트, 4개 앨범 연속 빌보드 앨범 1위 데뷔 '기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카니에 웨스트, 4개 앨범 연속 빌보드 앨범 1위 데뷔 '기염' 카니에 웨스트의 새 앨범 '마이 뷰티풀 다크 트위스티드 팬터지'
AD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미국 힙합 가수 카니에 웨스트가 네 개의 앨범을 연속으로 발매 첫주에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려놓는 기염을 토했다.

1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 전문지 빌보드에 따르면 카니에 웨스트의 새 앨범 '마이 뷰티풀 다크 트위스티드 팬터지(My Beautiful Dark Twisted Fantasy)'는 발매 첫주 미국 전역에서 49만 6000장의 판매고를 올려 곧바로 앨범 차트 1위를 장식했다.


이로써 카니에 웨스트는 자신의 두번째 앨범 '레이트 레지스트레이션(Late Registration)'부터 '그래주에이션(Graduation), '808s & 하트브레이크(808s & Heartbreak)'에 이어 4개 앨범 연속 빌보드 앨범 차트 1위 데뷔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웨스트의 새 앨범은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지로 꼽히는 롤링 스톤과 진보적인 성격의 음악 리뷰 매체인 피치포크 미디어로부터 평점 만점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와 타블로이드 신문 더 선으로부터도 만점의 평점을 받았으며 NME, 뉴욕 타임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등으로부터도 좋은 평을 얻고 있다.


이 앨범에는 단편 영화로도 제작된 혁신적인 구성의 9분짜리 대곡 ‘런어웨이(Runaway)’를 비롯해 제이지, 본 이버 등이 참여한 ‘몬스터(Monster)’ 등이 수록됐다. 국내에는 지난달 25일 발매됐다.


카니에 웨스트, 4개 앨범 연속 빌보드 앨범 1위 데뷔 '기염' 카니에 웨스트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코리아]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 ka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