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대래 조달청장, “서천지역 기업 적극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서천군 기업인협의회 초청 기업인들과 만나 ‘지역경제 발전 위해 조달시장 활용’ 강조

노대래 조달청장, “서천지역 기업 적극 지원” 노대래 조달청장(가운데)이 서천군기업인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기업인들과 대화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노대래 조달청장이 서천지역 기업 돕기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노 청장은 30일 오후 서천군 기업인들과의 만남에서 이같이 밝혔다.

노 청장은 서천군 기업인협의회(회장 김재현)가 이날 군청회의실에서 마련한 ‘조달청장 초청, 기업인들과 대화’에 참석,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조달시장을 활용해줄 것을 강조했다.


그는 “서천지역은 물품구매, 시설공사는 물론 조달시장참여율이 다른 지역보다 뒤져 있다”면서 “공공조달시장은 경기영향을 덜 받는 안전한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지역경제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조달시장을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 청장은 이어 “서천군은 산업구조가 농·어업 등 1차 산업위주로 돼있고 제조업 및 유통업이 약하다”면서 “이를 이겨내기 위해 1차 상품의 유통망 개선, 규격 및 품질정비, 2차 가공산업 육성이 필요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형마트 등 고부가가치 유통시장에 뛰어들어야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서천군은 R&D(연구개발)와 고급인력 유치 바탕이 약하다”면서 “고부가가치산업을 서천군에 끌어들이려면 중앙정부가 하는 산업육성계획을 기본으로 서천군의 유치계획을 군청, 군의회,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만들어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노 청장의 서천 방문은 지난 4월 조달청장 취임 후 2번째 공식방문으로 지역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보였다.


서천군 기업인협의회는 이에 앞서 나소열 군수를 비롯, 관내 기업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었다.


한편 김재현 서천군기업인협의회장은 노 청장 방문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업체의 애로점에 지원을 당부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