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연구소, 클라우드 보안 신기술 특허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안철수연구소, 클라우드 보안 신기술 특허 획득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백신 프로그램 'V3' 관련 신기술인 '정상파일 데이터베이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이 특허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기술은 V3 제품군에 탑재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인 '스마트 디펜스'에 적용돼 있다.

안철수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특허 기술은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은 안전한 환경에서 정상파일 데이터베이스(DB)를 생성한 후, 이를 인터넷으로 사용자 PC에 제공하는 방법이다.


안철수연구소 관계자는 "이 기술은 정상파일 DB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고 서버에서 정상파일 DB를 생성해 클라이언트 PC로 전달하기 때문에 개별 PC의 부하를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특허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디펜스' 신기술을 개발해 V3 제품군에 탑재, 급증하는 신종 악성코드에 대한 사전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23일 온라인 금융 보안 솔루션인 'AOS Anti-Keylogger'에 탑재된 기술인 '키보드의 상태 레지스터를 이용한 키로거(키로그 해킹용 악성코드) 탐지 및 방어방법' 등도 특허를 획득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