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급여 끝전 기부, 상여금으로 확대"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LG전자가 기본급에서 1000원 미만을 공제해 조성해 왔던 '우수리 기금'을 상여금에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우수리'는 잔돈의 우리말이다.


LG전자가 우수리 기금을 확대 시행하는 것은 대기업으로서 책임을 갖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늘리고, 열악한 환경과 빈곤으로 고통 받는 지구촌 공동체에 보다 기여하기 위해서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번 8월 급여부터 기본급(25일 지급)과 상여금(월말 지급)에서 각각 우수리 기금을 조성하게 되는데, 3만 명에 이르는 국내 직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연간 기본급 12회, 상여금 8회 등 모두 20회에 걸쳐 우수리 기금이 조성되고, 회당 우수리는 1300만 원에 이른다.

LG전자는 지난 1995년부터 1000원 미만의 우수리를 기본급에서 공제해 적립하고 이를 사회봉사활동에 사용해 왔다.


이 기금은 근육병 어린이를 위한 재활센터 설립,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아시아 지역 지진피해와 수해 등의 복구지원, 러시아 소아암 재활센터 건립 등에 사용해왔다.


LG전자 박준수 노조위원장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우수리 기금의 취지를 살려 우리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