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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백서 발간

금융상담 민원처리제도 등 운영실적 및 금융교육 총망라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금융감독원은 17일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금융상담 및 민원처리제도 등의 운영실적과 금융교육 현황 등을 총 망라해 수록한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과 제도, 금융교육 현황 등을 소개하는 한편 최근 4년간(2006년~2009년) 민원처리 실적을 연도별로 분석, 정리한 것이다. 특히 실제 민원처리 사례를 수록, 금융회사는 구체적인 사례를 참조해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금융소비자는 금융거래와 관련 금융회사의 업무처리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본인 스스로 피해구제 절차 등을 진행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책자 발간을 통해 금융회사와 금융거래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해 불필요한 민원을 예방하는데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에도 금융소비자의 금융거래의 편의성 제고는 물론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업무 처리에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책자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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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양규 기자 kyk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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